본문 바로가기

우리 가족 놀거리

액티비티가든 아기체육관 국민문짝 소근육 대근육 발달 놀이

반응형

오늘은 저희 아들이 잘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이른바 '국민문짝')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은 필수육아템 중 하나로 꾸준히 많이 사용되는 장난감인 것 같습니다. 저희가 이걸 구매할 때도 그렇고 지금도 꾸준히 아빠엄마들이 구매 또는 대여하여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대략 9만 원 ~ 11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은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고 부피도 제법 나가므로 구매 또는 대여하시기 전에 고려하시면 좋을 내용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사용시기는 보통 아기가 기어 다니기 시작하는 6개월 ~ 8개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여 두 돌 전후까지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아들이 본격적으로 기어 다닐 무렵인 8개월 정도에 구입하였고, 25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아이가 종종 잘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액티비티가든의 높이는 대략 돌 무렵 아기의 눈높이 정도 되는데요. 난간의 높이가 아이가 스스로 잡고 일어서기 적당한 높이이다 보니 자연스레 아이로 하여금 난간을 잡고 일어설 수 있도록 유도해 주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저희 아들은 돌 무렵 혼자 액티비티가든 위 난간을 붙잡고 일어섰습니다! 그 당시 느꼈던 감동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액티비티가든의 놀이구성은 아래와 같이 8가지 정도가 됩니다. 
 

판매처 제공 자료

 

5종 놀이판

 

액티비티가든 5종 놀이판
액티비티가든 5종 놀이판

 
액티비티가든 안쪽에는 '5종 놀이판'이 있는데, 각 버튼마다 구조, 모양, 소리가 달라 아이로 하여금 손으로 만지고 누르고 하면서 여러 종류의 감각, 소리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자연스레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우편함, 도형 맞추기

 
한쪽 모퉁이에 달리 우편함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모양의 도형을 넣고 빼고 하면서 도형 맞추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우편함 도형맞추기놀이

 

공 굴리기

 
액티비티가든의 백미는 '공 굴리기'인 것 같습니다. 창문 위에 위치한 홈에서부터 공을 굴리면 홈통을 따라 아래로 흘러가는 구조입니다. 아이가 공을 집어 홈 구멍에 맞춰 넣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소근육 및 인지 발달 놀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도 신기해하고 좋아했지만, 저도 재밌어서 여러 번 반복해서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공굴리기

 

공굴리기

 

미끄럼틀

 
액티비티가든 안팎을 다니는 통로에 미끄럼틀이 있어, 미끄럼틀을 타고 내리면서 다닐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저희 아들이 기어 다닐 때는 미끄럼틀을 타면서 지나다녔는데, 이제는 제법 커서 그냥 밟고 다니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액티비티가든 미끄럼틀

 

실로폰놀이

 
한쪽 문 상단에 3개 버튼으로 된 실로폰이 있어 실로폰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소리를 내는 버튼을 돌아가며 누르면서 자연스레 소근육 발달 및 인지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로폰놀이
액티비티가든 실로폰놀이

 

창문놀이

 
창문이 양쪽으로 활짝 열리는 구조로 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창문놀이 또는 까꿍놀이를 하기 좋습니다.
 

창문 닫힌 모습
창문이 열린 모습

 

망원경 놀이


액티비티가든 대문 한쪽 모퉁이에 달린 망원경 속을 보면서 망원경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들은 이 망원경을 손으로 이리저리 만지고 돌리고 하면서 노는 걸 좋아했습니다.

망원경 놀이


 
 대략 주요 내용은 말씀드린 것 같네요~
가격과 부피는 좀 나가지만, 아이가 잘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면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장난감입니다.
잘 살펴보시고 기회가 되면 한 번 사용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